ios랑 c++서버 통신시 어떤 식으로 데이터를 주고 받나요?
질문 그대로 입니다.
제가 알기론 object-C에서 서버로 데이터를 보낼 때 string형태로 보낸다고 알고 있습니다.
만약 string형태로 보내게 된다면 C++ 서버에서 그걸 어떻게 받으면 되는거죠?
저는 통신을 tcp소켓을 이용한 바이트 통신밖에 안해봐서 잘 모르겠습니다.
라이브러리는 boost를 쓸 생각입니다.
또 ios에서 바이트단위로 서버에 보내는 과정이 좀 어렵나요??
주변 지인들에게 물어보니깐 왜 굳이 바이트 단위로 보내야 되냐며 되려 질문을 받았습니다....
저는 tcp를 이용해 최대한 http 통신 방식을 따라하려고 생각중입니다.
(어렵겠지만.... 저의 발전을 위해서? 이런 것도 해보면 많이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입니다.)
알려주세요!!
55글자 더 채워주세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우선 질문을 보니 소켓방식에 대해서 아시는것.같은데요
바이트 단위로 통신을 하는건 엄청난 비효율 그자체입니다
일단 a라는 글자를 전송할때
눈에 보이는것으로는 그냥 a 만 보내는것으로
아는데요
상세로 들어가게 되면 매.글자마다
헤더 + 데이타 + 풋더 형식으로 전송이 됩니다
즉 1글자.전송은 1글자가 아니라.3자가 될수도
있다는거죠
그래서 통신속도도 그렇고 전반적인 효율성이 떨어집니다
그러니 바이트.단위가 아닌 스트링.단위로
개발 하는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