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7.03
건강위해서 식단관리를 하려고 해요~~
건강을 위해서 식단관리를 하려고 합니다..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섭취가 제대로 되야한다고 들었는데요..
제일 중요한게 단백질인가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정은 영양사blue-check
이정은 영양사23.07.03
안녕하세요.
식단 관리는 다양한 영양소를 균형 있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은 식단의 주요 영양소로 각각의 역할이 있기 때문입니다.
단백질은 조직의 구성 요소로 사용되며, 근육, 피부, 효소, 호르몬 등 다양한 기능을 담당하며, 식단에서 적절한 단백질 섭취는 근육의 형성과 유지, 대사 활동의 지원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른 영양소들과 함께 균형 있는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탄수화물은 에너지의 주요원으로 작용하며, 신경계와 근육 기능에 필요합니다. 곡물, 과일, 채소 등 다양한 식품에서 탄수화물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지방은 에너지 저장, 영양소 흡수, 유지보수 기능에 참여합니다. 하지만 지방 섭취는 적정한 양과 형태로 해야 합니다. 포화지방과 트랜스지방은 건강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특히 위와 같은 지방을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약하자면, 단백질은 중요한 영양소 중 하나이지만, 영양 균형을 위해 탄수화물과 지방도 적절히 섭취해야 합니다. 다양한 영양소를 포함하는 식단을 구성하고, 개인의 건강 상태와 목표에 맞는 식이 관리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건강한 식단 관리를 위해서는 단백질 뿐만 아니라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골고루 드셔야
건강한 식단을 만들 수 있습니다 한가지 음식만 드셔서는
균형적인 식단을 만들 수 없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세가지 영양소 모두 골고루섭취하는 식단으로 챙겨드시길바랍니자. 예를들어 탄수화물이 과잉이되면 지방으로 축적된다고해서 탄수화물이 필요없는것은 아닙니다. 우리몸에 에너지를 낼수있는 연료이기때문이죠.
다른 영양소들도 각자의 역할이있으니 탄단지 비율을 잘 지킨 식단으로 끼니를 챙기시디를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