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게임의 역사적인 배경은 어떻게 되나요?
아이들이 즐겁게 하고 잇는 게임이 있는데요... 그게 바로 닌텐도 입니다.
갑자기 역사가 궁금해서 그러는데요.. .
닌텐도 게임의 역사적인 배경은 어떻게 되나요?
안녕하세요. 돌덩어리1599입니다.
130년이 넘는 닌텐도의 모든 역사를 정리하긴 힘들고
간략하게 설명 드리자면
1889년에 세워진 화투패 회사 닌텐도가
1959년, 디즈니 트럼프를 판매한 것으로 일본 최대의 카드회사로 성장,
그 후 인스턴트 밥이나 호텔사업, 복사기에 택시 등등 사업확장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하다
1966년에 시작한 장난감 사업이 크게 흥하면서 종합적인 장난감 회사로 가닥을 잡습니다
그후 1977년 당시 첨단 산업이던 비디오게임기또한 완구라면서 신 사업에 도전 일본 국내에선 크게 성공했지만 자신을 갖고 진출한 북미지사는 쫄딱 망하고 말았습니다
그리고 북미 소식을 들은 일본 본사에서 국내 출시 예정이던 게임을 급하게 번역해 주니
그것이 바로 동키콩, 북미에서도 크게 성공했으며
유니버셜픽쳐스가 킹콩과 닮았다며 건 저작권 소송에서 회사를 걸고 싸운끝에 승리
엄청난 양의 배상금과 비 자발적인 무료 홍보를 받게 됩니다
그후 1983년 패미컴(NES)/게임보이
1990 슈퍼패미컴(SNES) 등등 내놓는 모든 콘솔이 성공하며
"비디오게임회사 닌텐도"의 이미지가 확고해 졌지만
한변으론 콘솔 점유율 85%라는 절대 갑의 위치를 악용해서
카트리지 가격통제에 개발사들의 게임 방향에 크게 간섭하는 등 갑질을 일삼았고
결국 반 독점법소송, 서드파티들의 분리 소닉을 개발한 세가의 등장,함께 다음 콘솔인
플레이 스태이션을 같이 준비하던 소니의 탈주 등등 악재가 이어지면서
1996년 닌텐도 64는 크게 실패하고 말았습니다.
그래도 부자는 망해도 3대는 먹고 산다고
닌텐도 기준으론 실패했어도 64시리즈는 나쁘지 않은 성적이었으며
휴대용 게임기 부분은 아직도 잘나나고 있었기 때문에
게임 사업을 유지하면서 새로운 방향성을 모색
2005년 가볍고 누구나 할 수있는 게임을 표제삼은
DS와 Wii를 발표하면서 재기에 성공합니다
wii 시리즈는 다음 기기에서 죽을 쑤지만
DS계열은 크게 성공했으며
서드파티에 대한 대우를 향상,
2017년에 발표한 닌텐도 스위치가 크게 성공하며
현재까지 이어지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