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max에서 사용된 맵을 추출하는 방법없을까요?
기존에 에셋 트래킹을 사용하는 방법 외에 다른 방법을 사용하는 외국 사례를 봤는데 혹시 다른방법도 있을까요?
있다면 장단점을 알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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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이진광 인문·예술전문가입니다.1 : 떨어진 UV간 경계로 인해 차후 끊김현상을 줄이기 위해 패딩값을 적당히 조절합니다. 제 경우기본값 2로 되었있을때는 주로 끊겨 보이더군요.
2 : Projection Mapping 을 활성화 시켜주고 옵션버튼 클릭.
3 : 필터링 옵션의 셋업버튼을 클릭.
4 : 안티엘리어싱 필터 항목을 Mishell-Netravali 나 Catmull-Rom으로 선택합니다. (보다 선명하고 좋은 품질의 노멀맵을 얻기 위함입니다.)
5 : 글로벌 슈퍼샘플링을 활성화 해주고 다시 RTT창으로 돌아갑니다.
6 : Mapping Coordinates에서 Use Existing Channel을 선택합니다. (자신이 적용한 언렙 좌표값을 사용합니다.)
7 : Add버튼을 클릭하고 NormalsMap을 선택합니다.
8 : 추출할 노멀맵이 저장될 경로를 지정해 준 뒤
9 : 추출할 맵의 사이즈를 선택합니다. (작은 사이즈를 선택하여 노멀맵이 잘 추출되는지 확인해 보는것도 좋습니다.)
10 : 마지막으로 렌더버튼을 클릭하면 노멀맵을 베이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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