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협조하는비버
소변유기산검사에서 지방산 대사 이상이 나왔는데 케토제닉 식단은 피해야 하나요?
성별
남성
나이대
13
소변유기산검사에서 지방산 대사 이상이 나왔는데 케토제닉 식단은 피해야 하나요? 13살 아들이 지방산 대사 이상 소견이 나와서 걱정입니다.
고지방 식품을 제한해야 할까요?
식단 관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이이호 의사입니다.
아드님이 소변 유기산 검사에서 지방산 대사 이상이 나왔다면, 케토제닉 식단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지방 식단은 지방 대사에 부담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전문가와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식단 관리 방법:
소아과 의사나 영양사와 상담하여 아드님의 상태에 맞는 식단을 계획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전문가의 지침을 따르는 것이 필요합니다.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을 균형 있게 포함한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일, 채소, 통곡물, 저지방 단백질을 포함한 식단을 고려하세요.
고지방 식품(기름진 음식, 고지방 유제품 등)은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신 건강한 지방(예: 아보카도, 견과류 등)을 소량 포함할 수 있습니다.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도록 유도해 주세요. 수분 섭취는 대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정기적인 모니터링: 아드님의 상태를 지속적으로 관찰하고, 필요에 따라 정기적으로 검사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