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검색 이미지
생활꿀팁 이미지
생활꿀팁생활
생활꿀팁 이미지
생활꿀팁생활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19.10.07

댑들이 매출을 내기 위해 필요한 조건은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댑들이 매출도 발생하고 사람들에게 많이 사용되어

킬러앱도 나오고 암호화폐 시장이 성장하길 바라고

있습니다.

댑들이 매출을 발생시키려면 다양한 조건들이 있어야

될거로 생각되는데요 어떤 조건들이 매출 발생에

필요한 조건들일까요?

55글자 더 채워주세요.
답변의 개수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팔팔한앵무새151
    팔팔한앵무새15119.10.08

    최고의 속도 적은 수수료가 답이 아닐까요 ㅎㅎ

    분산형어플리케이션(DAPP)를 이용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회사의매출이 최근 반토막이났습니다.

    이더리움, 이오스, 스팀 등의 블록체인 플랫폼을 이용한 디앱의 개수는 지난 2018년 2월 1040개에서

    2019년 2월 2655개로 1.5배 증가하고있지만 그에비해 매출은 감소하고 있습니다.
    [DAPP의 이용자수 분석을 해보면]

    • 이오스 기반의 도박게임 '엔드리스 다이스'(Endless Dice)는 5만3276명의 MAU

    • 블록체인 기반 소셜미디어 플랫폼 '스팀잇'(Steemit)은 2만7759명

    • 베이직어텐션토큰'과 '메이커다오' '0x' '이오스나이츠' '아이덱스' 'PRA 캔디박스'가 1만명 이상

    • 잔여 2647여종의 디앱은 모두 1만명 미만

      최초의 DAPP 이더리움 기반 크립토키티스 게임은 첫달에 56억 이상의 수익을 올렸지만 2월경에 23만원으로

      최악의 매출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이오스 기반의 방치형 역할수행게임(RPG) '이오스나이츠'는 월간 이용자가 1만411명에 달하지만 월간 매출액은 고작 13만원정도에 그치고 말았습니다.

      DAPP의 증가는 계속되지만 매출은 점점 감소하고 아직도 블록체인 개념의 발전에 부족한 상황입니다. 국내에서는 아이콘이 댑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