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컴퓨터 관련 학과에서 알고리즘을 수강중입니다.
C언어를 통해서 알고리즘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포인터를 활용한 알고리즘은 포인터를 사용하지 않은 언매니지드 언어인 Python과 같은 스크립트 언어로는
어떻게 사용하는 건가요?
예를 들어 BST 같은 트리구조에서 앞 뒤 노드를 포인터로 연결하는데, Python은 어떻게 연결하죠?
알고리즘에서 나오는 구현 방법이 언어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포인터를 사용하지않고도 만들 수 있는 방법은 많이 있다고 보여집니다.
포인터를 사용함으로써 성능에 대한 이점은 있을 것 같습니다.
해당 알고리즘이 다른 언어로 어떻게 만들어졌는지는 github나 블로그 같은 곳에 많이 올라와 있습니다.
구현된 코드를 보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트리의 노드를 표현하는 클래스를 만들고,
포인터 대신에 그 노드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사용하면 됩니다.
C언어에서 그 노드( 구조체)에 대한 포인터를 사용하는데요, 그 포인터가 바로 노드 인스턴스 역할입니다.
OOP(Object-Orientated Programming)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에 대해 알아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