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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리함
누리함23.04.23

빛의 움직임을 그대로 담은 인상주의와 다채롭고 개성적인 후기인상주의 미술 차이점이 궁금합니다.

빛의 움직임을 그대로 담은 인상주의와 다채롭고 개성적인 후기인상주의 미술 차이점이 궁금합니다.

자유롭고 인상적인 표현 등등

모네, 마네와 고갱과 고흐로 대변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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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의 개수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4.23

    안녕하세요. 임지애 인문·예술전문가입니다.

    인상주의는 기존의 고리타분한 전통을 탈피하기 위한 방법으로 생겨났습니다. 기존에는 1년에 한번 열리는 살롱이라는 전시회가 있었는데 실험적이고 혁신적은 작품을 대량 낙선시키며 새로움을 추구하려는 화가들의 반발을 샀습니다. 특히 마네가 당시 가치관을 기준으로 보면 너무나도 저급하고 파격적인 작품을 선보였는데(풀밭 위의 점심 식사, 올랭피아등) 보수적인 살롱에서 많은 공격을 받았습니다. 이런 비주류가 되었던 참심한 생각을 가진 사람들은 1874년 전시회를 열었는데 거기에 출품한 모네의 해돋이를 보며 미술 비평가 르로이가 비판적으로 비꼬면서 인상주의라는 말을 사용하게 된것이 인상주의라는 이름의 시작이였습니다.

    쉽게 보자면 이들은 전통 회화 기법을 거부하고 색채,색조,질감 자체에 집중하여 변화무쌍한 자연을 다체로운 색채나 순간적인 인상을 그대로 묘사하게 되었습니다.

    후기인상주의 기존의 인상주의는 즉흥적이고 눈에 보이는 인상 그 자체에 치중하다 보니 작가의 내면이나 혹은 대상의 본질에 대한 깊이감이 떨어진다고 생각한 화가들은 인상주의를 더욱 발전시켜 나갑니다. 우리가 잘아는 고갱과 고흐등은 바로 이시대의 화가들이며 좀더 다체로운 표현이 가능해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후기 인상주의는 한가지 양식을 따른다기 보다는 기존의 인상주의에서 벋어나는 화풍을 보여줬으며 각기 대표 작가들마다 전혀다른 방식으로 발전시켜 나갔습니다.

    예를들어 세잔은 사물의 본질적인 구조에 대해 연구했으며, 고흐는 일렁이는듯한 붓터치를 활용하여 자신의 내면을 화풍에 그대로 전달했고, 고갱은 원시주의 경향을 보이며 각기 작가들마다 인상주의에 영향을 받았다는 점을 제외하면 서로 다른 화풍으로 자신의 그림을 발전시켜 나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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