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굉장한부엉이201
굉장한부엉이20124.03.04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데 신장에 악영향이 미칠까요?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데 신장에 무리가 가고 있는 것은 아닌지 의심이 됩니다.
처음에는 허리가 아픈 건가 싶었는데 위치 상으로 봤을 때 신장 쪽인 것 같습니다.
알아보니 다이어트를 위해 고단백 식이를 하다보면 신장에 무리가 갈 수 있다고 하는데요,
보통 하루에 섭취하는 단백질이 닭가슴살 1개(단백질 약 26g), 계란 2개(혹은 참치) (개당 단백질 약 13g으로 총 26g)를 섭취하고 있고 그 밖에 가끔 오트밀이나 두유를 섭취하고 있는데 많이 섭취하고 있는 것일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생각보다 단백질섭취를 그렇게 많이 드시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다른 이유 때문에 아픈 것이기 때문에 혹시 모르는 병이 있을 수 있으니 병원에 가시는 것이 훨씬 더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