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예술가들의 작품은 그가 죽으면 비로소 가치를 갖나요?
안녕하세요.
왜ㅠ예술가들의 작품은 그가 살아생전 그 가치를 링정받기 보다는
그가 죽은후 비로소 그 가치가 인장되는 경우가 많은 건지요?
안녕하세요. 김찬우 인문·예술전문가입니다.
작가가 죽어야지만 작품이 가치를 갖는다는건 선입견일 수도 있겠습니다. 생전에도 인정을 받는 작가들도 많습니다. 피카소 같은 경우 생전에도 인정받고 작품수도 많았으며 앤디 워홀역시 생전엔 스타작가로 군림하였었습니다. 고흐나 이중섭 같은 작가들의 경우 생전에 작품도 거의 팔지 못하고 어렵게 지냈고 사후에 인정을 받아서 질문자님과 같은 의문을 가질수도 있겠으나 피카소나 앤디워홀의 예처럼 작품의 가치는 반드시 죽어야만 인정받는건 아닙니다. 어떻게 보면 운이 좋고 운이 좋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사실 생전에 고생을했고 사후에 인정을 받았다는 극적인 스토리 자체가 유명해졌기에 그런 고정관념이 생기신건 아닐까 추측해 봅니다.
그럼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과 좋아요 부탁드리겠습니다:)
만족스러운 답변이었나요?간단한 별점을 통해 의견을 알려주세요.안녕하세요. 손용준 인문·예술전문가입니다. 더 이상 그의 새로운 작품을 볼수 없기 떄문 입니다. 그래서 작가가 죽고 나면 그의 작품 가치가 더 올라가게 되는 것 입니다. 고흐가 피카소가 살아 있다면 더 많은 새로운 작품을 볼 수 있겠지만 그렇지 않기에 프리미엄이 더 붙는 것 입니다.
만족스러운 답변이었나요?간단한 별점을 통해 의견을 알려주세요.안녕하세요. 박남근 인문·예술전문가입니다.
작품의 희기성입니다.
생존하여 있을때는 작품을 만들어 낼 수 있지만 사후에는 작품을 만들 수 없게 됩니다.
그래서 사후에 작품이 재조명 되는 것입니다.
모든 예술가가 그렇지는 않습니다.
보통은 생전에 유명하게 있던 분이 사후에 빛을 더 발하게 됩니다.
만족스러운 답변이었나요?간단한 별점을 통해 의견을 알려주세요.안녕하세요. 조사를 해본 결과 예술가의 작품이 그가 죽으면 비로소 가치를 갖는다는 말은 사실과는 다릅니다. 많은 예술가들이 생전에 자신의 작품으로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예를 들어, 레오나르도 다 빈치, 빈센트 반 고흐, 피카소, 마크 로스코 등은 생전에 이미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습니다.
그러나 예술가의 작품이 사망 후 가치가 상승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작품의 희소성 때문입니다. 예술가가 사망하면 더 이상 새로운 작품을 창작할 수 없기 때문에 기존 작품의 희소성이 높아집니다. 희소성이 높아지면 작품의 가치도 높아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두 번째는 작품의 평가가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예술가가 사망하면 작품에 대한 평가가 재평가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술가의 생전에는 작품이 제대로 평가받지 못했지만, 사망 후 작품의 가치가 재발견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경우 작품의 가치가 상승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빈센트 반 고흐는 생전에 경제적으로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사망 후 그의 작품은 점차 재조명받았고, 오늘날에는 세계적으로 가장 높은 가치를 인정받는 예술가 중 한 사람이 되었습니다.
결론적으로, 예술가의 작품이 그가 죽으면 비로소 가치를 갖는다는 말은 일반화하기 어렵습니다. 작품의 희소성이나 평가의 변화 등 다양한 요인에 따라 작품의 가치가 상승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추천 부탁드립니다. ^^
만족스러운 답변이었나요?간단한 별점을 통해 의견을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