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축구 룰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골기퍼가 골대에서 찬공이 바로 골이 됐을때 골로 인정되나요?

스로인 상황에서 팔로 던진 공이 바로 골이 되면 골로 인정되나요?

헷갈리네요.


55글자 더 채워주세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비상한퓨마226입니다.

    골키퍼가 찬공은 발로 찼기때문에 골입니다.

    스로인은 손으로 넣었기 때문에 노골입니다.

    손x 발o

  • 안녕하세요. 김성중 경제·금융전문가입니다.

    골기퍼가 골대에서 찬공이 바로 골이 됐을때 골로 인정되나요?

    -> 골이 되었을때 골로 인정이 됩니다.

    스로인 상황에서 팔로 던진 공이 바로 골이 되면 골로 인정되나요?

    -> 팔로 던져서 공이 들어간다면 골로 인정이 되지 않습니다. 스로인은 공에 접촉이 일어나서 들어가야지 골이 인정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기막힌반딧불143입니다.

    골키퍼가 바로 찬 공이 골대로 들어가면 골이 인정됩니다.

    정성룡이 찬 공이 골대로 들어간 것이 대표적인 예시입니다.하지만 스로인으로 던진 공이 바로 골대로 들어가면 골 인정이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