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쌈박한오릭스46
쌈박한오릭스4623.04.07
밥을 얼려 먹으면 다이어트에 좋다고하는데 어떤 성분이 변해서 그런걸까요??
언제 텔레비젼에서 보니깐 밥을 얼려서 다시 해동시켜 먹으면 다이어트에 좋다고 봤는데요. 정말로 밥을 얼렸다가 해동해서 먹으면 다이어트에 좋다고하는데 어떤 성분이 변해서 그런걸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밥을 올려서 드시면은 밥 속에 있는 전분이
흡수가 되는데 그게 바로 소장에서 당분으로
흡수가 되어야 하는데 바로 대장으로 내려가서
소장에서 흡수 되는 당분이 적어집니다.
그래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 겁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섭취 후 소화 효소에 의해 소화할수 없는 전분을 저항 전분이라고 하며, 밥의 냉동 하거나 기름을 넣을 때 저항 전분이 증가합니다. 이러한 저항 전분은 감자나 옥수수에도 흔히 포함되는 성분입니다. 전분 중 아밀로오스가 저항전분으로 바뀌어야 하는데 동남아쌀에 비해 우리나라가 먹는 쌀에는 아밀로오스가 상대적으로 적어 저항전분으로의 전환도 적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