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비트코인 하락 전망
건강관리
영유아·아동 식단
탈퇴한 사용자
생후 6개월 하루 분유 3번 줘도되나요?
생후 170일 아기 만6개월(180일) 이유식 시작 전 입니다.
영유아2차 검진때 몸무게는 표준 이상 백분위 60%로 잘 늘어
태어날때 3.1kg, 현재 8kg입니다.
생후 147일차 부터 통잠을 자더니 수유 횟수가 3번으로 줄면서
1회 수유량240~280ml 까지도 늘었었는데요.
병원에서 1회 수유량이 너무 많아 아이에게 부담이 갈 수 있으니 40ml정도 줄여보라고 해서
하루 1회 240ml 3번 총 720ml 먹고 있습니다.
보통 이기시에 하루 수유 횟수가 4-5번 이던데
하루 수유량, 횟수 이대로 유지해도 될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아기의 성장 속도나 체격. 대사량. 활동량은 모두 다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6개월 아기의 모유 수유는 하루에 5~6회.
분유 수유는 1회 180~220ml 정도로 하루에 4~5회 섭취하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