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이먼트 암호화폐로 할 수 있는것은 무엇인가요??
SM엔터테이먼트도 자체 암호화폐를 발행할 예정이고 드림캐처 등 엔터테이먼트 관련 암호화폐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엔터테이먼트기업들이 발행하는 암호화폐로 할 수 있는것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엔터테인먼트라는 산업에 다양한 콘텐츠 산업이 포함될 수 있겠지만, 질문자께서 말씀하신 음악이나 아이돌그룹 관련 프로젝트는 큰 틀에서 암호화폐를 이용하여 콘텐츠를 구매하거나 서비스 이용료를 지불하고, 희소성 있는 콘텐츠를 수집하며, 커뮤니티 활동에 대한 보상을 받는다는 점에서 대동소이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구체적으로 엔터테인먼트 관련 암호화폐 프로젝트 중에 브레이브사운드토큰(BRST)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총 216억 개의 토큰을 발행하며 BRST의 토큰 이코노미 및 수익 모델은 아래와 같습니다.
팬은 구독자로서 BRST를 통해 아티스트가 제작 한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회사는 아티스트가 배포 한 콘텐츠 저작권에 대한 사용료를 지불할 수 있습니다.
팬은 ERC721 NFT(대체 불가능성 토큰) 수집품을 구매하거나 다른 팬과 거래를하기 위해 추가로 BRST를 지불하거나 스테이킹할 수 있습니다.
팬이 간단한 비디오 콘텐츠를 비디오 공유 플랫폼에 업로드 할 때 스팸을 방지하기 위해 약간의 수수료를 낼 수 있습니다.
팬 및 컨텐츠 제작자는 플랫폼에 게시된 바이럴 비디오 컨텐츠 및 성공적인 비디오 컨텐츠에 대해 기부 용도로 BRST를 지불 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를 보고 BRST를 후원할 수 있다는 개념인 듯 합니다.)
Brave 플랫폼은 이벤트, 콘서트 및 음악 페스티벌 기간 동안 팬에게 보너스와 보상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신인 아티스트는 플랫폼에서 광고를 통해 유료 콘텐츠를 홍보할 수 있습니다.
끝으로 해당 프로젝트는 한국의 브레이브사운드와 일본 프로젝트가 이더리움 ERC20 토큰을 기반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공식 사이트는 https://www.bravesound.io/입니다. 그리고 백서는 https://www.bravesound.io/brave-wp.pdf에서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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