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아동 식단건강관리
참신한호박벌102
참신한호박벌10223.04.05
임신 초기에 영양이 좋은 과일이 있을까요?
현재 임신 초기이며(거의 9주) 정도 되었는데,
임신 초기에 섭취해야하거나, 영양이 좋은 과일이 있는지 궁금하여 질문드립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임신 초기에는 적극적인 영양 공급이 중요합니다. 적절한 영양 섭취는 태아의 건강과 성장에 영향을 미칩니다. 과일은 임신 중에 필요한 다양한 영양소를 제공할 수 있는 좋은 선택입니다.
임신 초기에는 다양한 과일을 섭취하여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하도록 하십시오.
오렌지: 비타민 C가 풍부하며 임신 중에 필요한 철분 흡수를 돕는 역할을 합니다.
바나나: 포도당, 크롬, 비타민 C, 칼륨 및 필수 아미노산을 제공합니다. 임신 중에 칼륨 섭취는 고혈압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딸기: 비타민 C와 엽산이 풍부하며, 또한 항산화 물질을 제공합니다.
아보카도: 신생아의 뇌와 시각 발달에 중요한 지방산인 올레산을 제공합니다.
사과: 식이섬유와 비타민 C가 풍부하며, 임신 중에 소화문제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임신 중에 섭취할 수 있는 다양한 과일이 있습니다. 하지만, 임신 중에는 영양소를 적절히 공급해야 하기 때문에 과일의 섭취량에 주의해야 합니다. 의학적 상황에 따라 의사나 영양사의 조언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임신 초기에는 엽산이 많이 들어있는 과일을 드셔야 되는데 딸기 나 라즈베리 그리고 멜론,바나나 그리고 키위, 오렌지 같은곳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