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검색 이미지
생활꿀팁 이미지
생활꿀팁생활
생활꿀팁 이미지
생활꿀팁생활
날아라용가리
날아라용가리21.04.13

어플 제작방법은 어떻게 하나요?

어플은 어떤 방식으로 제작할 수 있나요? 옛날에는 이클립스 같은 프로그램으로 만들거나 핸드폰으로도 만들수 있다고

들었는데 어떻게 만들수 있는지 정말 궁금합니다... 정확히 알려주세요.

55글자 더 채워주세요.
답변의 개수11개의 답변이 있어요!
  • 보통 안드로이드 같은 경우에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이용해서 개발하게 됩니다.

    Native 앱 개발에서 사용하는 언어로는 JAVA, 코틀린이 있는데 요즘은 코틀린이 대세라합니다.

    크로스플랫폼으로 요즘 핫한 Flutter가 있는데 Dart라는 언어 기반으로 안드로이드, IOS 둘 다 개발이 가능하고 올해 3월에 Flutter가 새로운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웹도 동시에 개발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 어플이라함은 어플리케이션(Application)을 말합니다. Application은 보통 desktop용, mobile용으로 나뉩니다. 핸드폰으로 만들 수 있다고 말씀하신 것으로 유추해서 모바일이라고 하면 정확한 표현은 앱(App)이 맞겠습니다.

    앱은 예전에는 심비안, 블랙베리, 윈도폰용이 많았지만 지금은 크게 삼성폰과 애플폰이 표준이다 보니, 그 내부 OS인 안드로이드(Android)와 iOS 로 양분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의 경우 개발툴이 처음에는 이클립스였다가 지금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Android Studio)를 씁니다. iOS의 경우 얘나 지금이나 Xcode를 사용합니다. 개발 언어는 안드로드의 경우 자바와 코틀린이며, iOS의 경우 오브젝티브 C(Objective-C)와 스위프트(Swift) 입니다.

    각 나라의 언어를 알아야 의사 표현이 가능하듯 App Programming 하실 때는 JAVA, Kotlin, Objecitve-C, Swift 같은 programming language를 알아야 개발이 가능합니다.


  • 안녕하세요. A-HA 프로그래밍 전문가입니다.

    자바로 만드시면 됩니다.

    초보자 분들에게 가장 추천하는 언어는 C와 자바, 그리고 파이썬입니다.

    여기서 현업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언어는 자바와 파이썬으로 보통 백엔드에서 사용됩니다.

    그 이유는 API도 많고, 범용성도 높기 때문입니다.

    자바는 객체지향 언어, 파이썬은 스크립트 언어라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처음 공부를 시작하신다면 자바를 더 추천합니다.


  • 어플을 만들기 위해서는 프로그래밍 언어를 먼저 익혀야 합니다.

    이클립스는 이 언어를 입력하고 입력한 언어의 뭉치들을 실제 실행 가능한 어플로 만드는 것을 도와주는 도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프로그래밍 언어는 목표하는 기기가 무엇이냐 -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윈도우, 맥 등 - 에 따라, 또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 - WEB, 통계, AI, Game 등 - 에 따라 매우 다양합니다.

    질문자께서 원하시는 분야를 좀 더 구체적으로 말씀해 주시면 더 자세히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 안드로이드 어플은 android studio , ios 는 swift 같은 프로그램으로 앱을 제작합니다.

    그외에 React Native, flutter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서 안드로이드와 ios 가 같이 개발가능한 방식도 있습니다.

    그 외에 어떠한 기능들을 사용할지에 대해 들어가는 프로그램언어나 방식들은 다양하게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앱은 크게 네이티브 앱, 모바일 웹, 하이브리드 앱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네이티브 앱은 속도가 빠르며 스마트폰 기능을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으나 안드로이드, iOS와 같은 플랫폼에 종속됩니다. 따라서 네이티브 앱을 만들기로 했다면 안드로이드용 앱과 iOS용 앱을 따로 만들어야 합니다. 그만큼 개발 기간과 비용이 증가합니다.

    모바일 웹은 스마트폰 브라우저로 구동 됩니다. 앱 패키지가 사용자의 스마트폰에 설치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엄밀히 말하면 앱은 아닙니다. 모바일 웹의 장점은 웹 개발 방식으로 제작할 수 있다는 점과 수정할 때마다 앱 배포를 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입니다. 단, 모바일 사이즈에 맞게 반응형으로 화면을 제작해야 합니다. 그리고 앱이 아니기 때문에 구글 플레이나 앱스토어 앱을 배포할 수 없으며, 사용자가 브라우저를 열고 사이트 주소를 입력해야 한다는 접근성의 문제가 있습니다. 또한 네이티브 앱에 비해 기능이 제한적이며, 속도가 느립니다.

    하이브리드 앱은 네이티브 앱과 모바일 웹의 장점을 적절하게 섞은 앱 입니다. React Native, Ionic, Framework7, PhoneGap, Onsen UI 같은 하이브리드 앱 프레임워크로 개발합니다. 구글 플레이 같은 플랫폼에 앱을 배포할 수 있으며, 사진 촬영, 자이로센서 등 스마트폰의 네이티브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그래도 네이티브 앱보다 느린 편이며, iOS 앱스토어 마켓에 등록하기 어렵다는 등의 단점이 있습니다.

    위 3가지 앱의 장단점을 이해하고, 서비스 하고자 하는 기능과 앱 배포 방법, 개발 인력 등을 고려하여 어떤 형태의 앱으로 개발할지 결정합니다 .

    4. 지원 플랫폼 결정 (안드로이드, iOS)

    Android - Android Studio 를 통해 개발 가능하고, kotlin 혹은 java 언어를 통해 개발이 가능합니다.

    IOS - Xcode 를 통해 개발 가능하며 swift 언어를 통해 개발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안드로이드의 경우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IOS의 경우 Xcode 같은 툴을 사용합니다.

    구글에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라고 검색해 보시면 최신 내용이 많이 나올듯 싶습니다.

    최근 하나의 언어와 툴을 사용해 여러 OS에 부합하는 앱을 제작하는 방법도 많으며

    유튜브에서 검색해보셔도 쉽게 설명해주시는 영상이 많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게임개발자로 업무중인 답변자입니다.

    어플 이라는게 개념이 다양하고, 제작방법이 다양해서 정확하게 답변이 좀 애매하긴 하내요 ㅠ

    모바일 어플 을 말하시는듯 해서 그것 기준으로 답변을 드릴께요.

    우선 모바일은 안드로이드, ios 두가지 기기가 달라서 두개의 빌드가 필요합니다.

    네이티브 소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각 개발환경에서 작업 후 (프레임워크 안에서 작업 후 바로 빌드도 가능합니다.)

    각 모바일 환경에 올리기 위해 변환작업 과 빌드가 필요합니다. (저는 이클립스를 이때 사용했습니다. 요즘은 안드로이드스튜디오)

    자세한 과정을 알기위해서는 봐야할 내용이 많아서...

    네이티브 리소스를 크게 사용할 일이 없다면

    하이브리드 모바일 앱 개발 관련 검색을 해보세요.

    예를들어 리액트

    android ios 둘다 쉽게 빌드 가능해서 리액트 하나면 간단한 앱 제작 가능하더라구요.

    궁금한 내용 있다면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 안드로이드 앱을 개발하려고 한다면 코틀린이나 자바를 배워야 합니다.

    최근에 만들어지는 앱들은 대부분 코틀린을 사용해서 개발이 된다고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iOS의 경우 스위프트를 사용해서 개발을 합니다.

    iOS개발시 Mac OS는 필수로 필요합니다.

    앱개발 관련 교육과정이나 아래 사이트를 보고 배우는 것은 어떠할까 합니다.

    https://www.inflearn.com/courses/it-programming/mobile-app


  • 구글에서 만든 안드로이드스튜디오라는 툴이있고,

    요즘엔 이클립스보다는 안드로이드스튜디오 를 사용해서 안드로이드 앱개발을 많이합니다.

    코딩에 관해서 잘알지 못하신다면, 기본안드로이드프로그래밍 서적 한번 찾아고시고 스텝에따라 따라해보신다면 쉽게접근가능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즐거운코딩생활하세요 ㅎ


  • 생활코딩 (opentutorials.org) 여기에 가셔서 기본과 개념을 복습하세요.

    그리고나서 GitHub: Where the world builds software · GitHub 여기에 가셔서

    구현하고 싶은 기능에 관련된 소스나 아니면 참고하실만한 소스를 구하셔서 그걸로 연습하세요.

    전혀 아무런 참고할 소스조차 없다면 아무소스나 가져와서 분석하시면서 알고리즘을 학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