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 걸렸을 때 먹으면 효과 좋은 음식 알려주세요.
감기에 걸리면 입맛도 없고 영양소가 많은 음식을 잘 챙겨먹어야 한다고 합니다. 감기에 걸리면 소화력도 떨어지는데요. 어떤 음식 또는 과일을 먹으면 감기를 치료하는데 좋을까요? 알려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비타민 C 등이 풍부한 시트러스류 과일이나 면역력 향상에 좋은 닭죽 등을 추천드립니다
대부분 감기에 좋은 음식으로는 비타민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이 좋습니다 비타민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으로는 오렌지랑 귤 키위 파인애플 등이 있으며 유자차나 모과차 생강차종류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