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12.16
연말 회식이후 숙취나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단이 있나요?
올해도 연말은 다가왔습니다. 문제는 사흘이 멀다하고 회식이다 송년회다 하면서
술을 마실기회가 많아졌습니다. 나름 자제한다고 하지만 다음날 몸이 많이 괴롭고
힘듭니다. 어떤 종류의 식단이 도움이 될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박예슬 영양사blue-check
박예슬 영양사22.12.16
달걀 - 달걀에는 알코올의 독소를 없애주는 시스테인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토마토 - 토마토는 라이코펜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콩나물- 콩나물은 아스파라긴산과 비타민B1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오이 - 오이는 수분이 많은 음식으로 아스코로비나제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알코올 분해에 도움을 줍니다.
북어와 바지락 - 북어는 간의 기능을 회복시키고, 바지락은 동의보감에 '술독을 풀어줘 취한 것을 깨게 한다'고 소개될 만큼 해독작용이 탁월합니다.
출처 술 먹은 다음 날 숙취 없는 비결…해장에 좋은 음식 TOP 5 | 한경닷컴 (hankyung.com)
• 안녕하세요. 신은혜 영양사입니다.
숙취해소에는 아스파라긴산이 많은 콩나물이 좋아요 비타민 C도 함유하고 있어서 피로회복에 좋고 황태랑 같이 끓여드시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