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썬더스톰
썬더스톰23.02.09

인간의 눈으로 인지, 식별 가능한 최대 프레임은 정확히 얼마인가요?

안녕하세요!

영상 등을 관련해서 보면 각종 미디어, 매체에 따라 서로 다른 프레임을 사용하는 걸 알 수 있는데요.(애니메이션-약24프레임/영화-약30프레임/게임-다양하지만 눈이 안 피로하려면 최소 60프레임 이상부터~FPS 게임 등의 경우는 현재 240HZ까지 지원하는 것을 확인 가능함)

그런데 프레임이 아무리 높아도 그걸 보고즐기는 당사자인 인간이 그걸 느끼지 못하면 아무 쓸모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요.(그리고 미래 기술 발전의 목표 역시 위 제목이 기준이 될 가능성이 높을 것 같구요.)

그렇다면 제목에 쓰인 것처럼 인간 눈의 태생적 한계 때문에라도 구별할 수 있는 최대 프레임 역시 존재할 텐데, 현재 기술로 이 프레임 숫자를 알 수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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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2.09

    안녕하세요. 과학전문가입니다.

    확실히 60Hz는 30Hz보다 낫습니다. 명백히 더 낫습니다. 하드웨어 제조업체로부터 오랫동안 지켜온 주장입니다. 60Hz에서 깜빡이는 광원보다 더 빠른 속도로 움직임을 감지 할 수 있기 때문에 레벨은 그보다 높아야하지만 일정 수치에 머 무르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120Hz인지 180Hz인지 모르겠습니다.

    게이머는 더 큰 시각적 인식과 더 나은 반사 신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50 / 60Hz 광원에서 깜박임을 알아 차립니다. 주파수가 높을수록 깜박임이 줄어 듭니다.

    60Hz 모니터를 단색 이미지로 본다면 육안으로는 60FPS 미만을 보는 것입니다.

    정적 이미지를 인식하는 방식은 움직이는 이미지를 인식하는 방식과 다릅니다.

    FPS 속도의 차이를 인식한다고해서 반응 시간이 더 나빠지는 것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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