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뽀로로
뽀로로23.09.14
양배추에는 어떤 영양소가 풍부한가요?
샐러드에 주로 많이 들어가있는 양배추에는 어떤 영양소가 풍부한지 궁금합니다.
또한 양배추를 주기적으로 섭취시 어떤 효과가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양배추에는 비타민E등이 풍부하고 식이섬유소 또한 풍부합니다. 특히 삶은 양배추가 소화에 도움을 줍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양배추의 영양 성분에는 탄수화물, 식이 섬유, 비타민 C, 비타민 K, 비타민 A, 미네랄 등을 포함하고 있으며, 양배추의 효능에는 위장관 건강, 항암 효과, 면역력 강화, 심혈관 건강, 뼈 건강, 감염 예방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