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대충대충그냥저냥
대충대충그냥저냥23.04.26
춘곤증을 이겨내는데 도움이 되는 식재료는 어떤 게 있을까요?
봄에 춘곤증을 극복하는데에는 어떤 식재료를 이용한 음식이 도움이 될까요?
특별한 것이 아니더라도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식재료 중에 어떤 게 있는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보통 봄이 되면 몸이 나른해져서 춘곤증이 생깁니다. 이럴때는 제철 음식을 먹어주는것이 좋습니다.
타우린이 많이 들어간 쭈꾸미나 두릅 그리고 각종 봄나물이 춘곤증을 이기게 해줍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춘곤증에 좋은 음식 10가지
냉이
향긋한 향이 일품인 냉이는 입맛을 돋우는 데 제격이죠. 또한 다른 나물에 비해 단백질 함량이 높은 편이라 기력 회복에도 도움이 됩니다.달래
톡 쏘는 매운맛이 특징인 달래는 알리신 성분이 들어있어 원기회복과 자양강장에 좋다고 합니다.
미네랄이 풍부한 알칼리성 식품인 쑥은 몸을 따뜻하게 해 주고 혈액순환을 도와줍니다.
미나리
해독작용이 뛰어난 미나리는 간기능 향상에 도움을 주어 피로해소에 아주 좋습니다.
취나물
칼륨함량이 높은 취나물은 체내 염분을 배출시켜 주어 고혈압 환자에게 매우 유익합니다.
씀바귀
쓴맛이 강한 씀바귀는 위장을 튼튼하게 하고 소화기능을 좋게 한다고 합니다.
두릅
사포닌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두릅은 면역력 강화에 큰 도움을 줍니다.
더덕
기관지 질환에 효능이 있는 더덕은 기침 가래 천식 완화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딸기
딸기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들어 주고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습니다.
부추
부추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뛰어난 항산화작용을 하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해서 항암효과가 있고 각종 성인병예방에 특효약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