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는 온라인에서의 활동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맞습니다. 메타버스는 사용자가 온라인에서 구매한 아이템을 실제 현실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메타버스는 사용자가 온라인에서 구매한 아이템을 실제 현실에서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과정을 쉽게 해주기 때문에 사용자들이 온라인에서 구매하는 것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뤄지는 3차원 가상세계를 일컫는 말로, 1992년 미국 SF 작가 닐 스티븐슨의 소설 《스노 크래시》에 처음 등장한 개념입니다. 메타버스는 5G 상용화에 따른 정보통신기술 발달과 코로나19 팬더믹에 따른 비대면 추세 가속화로 점차 주목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