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아동 식단건강관리
튼튼한쭈꾸미288
튼튼한쭈꾸미28822.01.19
밥은 먹지않고 반찬만 먹어도 문제가 없을까요?
안녕하세요~ 5살 2살 두아이의 엄마입니다.
요즘 첫째가 밥은거의 먹지않고 반찬만 와구와구 먹어요ㅠ
반찬은 최대한 골고루 주려고하는데.. 밥을 안먹어서 걱정입니다..
밥은 먹지않고 반찬만 먹어도 성장기 아이한테 괜찮은건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01.20
안녕하세요. 이재호 영양사입니다.
밥은 먹지않고 반찬만 먹는다고 하더라도 영양불균형은 일어나지않습니다.
만약 야채도 자주 먹는것이 아니라면 문제가 되겠지만
야채나 버섯등을 자주 먹는다면 괜찮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윤경 영양사입니다.
꼭 밥을 먹어야만 되는 것은 아니니 걱정 안하셔도 될것 같습니다.
반찬류에 성장기의 어린이에게 필요한 단백질, 칼슘, 비타민, 무기질, DHA 등을 함유한 식단을 구성하시어 골고루 섭취하게끔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