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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파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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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96명 투표 완료

인상된 교통비 무임승차 연령 적절한가

#사회#정책
종료된 스파링이에요.
winner 트로피
blue 글러브
red_glove
높여야 해
64.2%
768표
VS
유지해야해
35.8%
428표

notParticipated 이미지
참여하지 않은 스파링다음 스파링도 도전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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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하wofkgo님이 제안한 주제
진행 중인 스파링 : 1015 부동산 대책, 집값 잡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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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박이박수
베스트
높여야 해
노령연령 현행대로 정한지 벌써 오래되었습니다. 평균수명은 그 때에 비해 많이 올라갔고 정년의 연장도 계속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70대가 되어도 여전히 운전을 하며 경제활동을 하는 사람이 대부분입니다. 이런 와중에 한참 전에 지정한 노령연령에 대중교통회사 적자와 국민세금, 일반 이용객의 요금상승을 계속 양보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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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하2um8tw
베스트
유지해야해
사실 노약자들의 무임승차로 인해서 교통비 회수가 되지 않는다는건 이해가 잘 안되는 항목임. 지하철이나 버스나 배차된 시간에 운행을 하는데 1명이타던 50명이타던 무게로 인한 비용 증감차는 크지 않을것으로 보임. 오히려 출퇴근같은 혼잡 시간대에는 안되도록 조정하는게 더 실효성이 있지 않을까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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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하o5qh7i
치열한
유지해야해
차라리 청년복지나 이런 혜택을 보완하던지 줄이던지 하더라도 노인들을 위한 복지는 가급적 손을안보는것이 맞다고본다 지금의 이런 혜택이나 대한민국이 있기까지 그분들의 피땀어린 노고가 있었기에 이렇게발전할수있었음을 인정해야한다 또한 은퇴하신분들이 대다수일텐데 현행데로 가는게맞지않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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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하2um8tw
유지해야해
사실 노약자들의 무임승차로 인해서 교통비 회수가 되지 않는다는건 이해가 잘 안되는 항목임. 지하철이나 버스나 배차된 시간에 운행을 하는데 1명이타던 50명이타던 무게로 인한 비용 증감차는 크지 않을것으로 보임. 오히려 출퇴근같은 혼잡 시간대에는 안되도록 조정하는게 더 실효성이 있지 않을까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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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박이박수
높여야 해
노령연령 현행대로 정한지 벌써 오래되었습니다. 평균수명은 그 때에 비해 많이 올라갔고 정년의 연장도 계속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70대가 되어도 여전히 운전을 하며 경제활동을 하는 사람이 대부분입니다. 이런 와중에 한참 전에 지정한 노령연령에 대중교통회사 적자와 국민세금, 일반 이용객의 요금상승을 계속 양보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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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하zxt08c
높여야 해
맨날 적자에 허덕인다고 교통요금만 인상하지 말고 쓸데없이 출근시간에 자리 차지하고 유람 떠나는 노인들부터 요금 걷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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덩기덕쿵더러러러
높여야 해
만성 적자로 인해 무임승차 폐지 필요. 무임승차는 불필요한 탑승 유도. 무임승차 폐지하고 할인 또는 교통바우처 제공이 합리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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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하c7qagn
유지해야해
기왕의 복지를 낮추는 것은 국가의 위상이 미래지향적이지 못한 태도로써 가능한 제도를 손보아 유지하기를 바란다. 예를 들면 들면, "출.퇴근 시간대의 탑승은 할인없이 100% 지불 하도록 한다" 등의 아이디어로 전국민이 행복해지는 제도를 시행 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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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하toz8u9
유지해야해
개인차량 면허증 반납한 사람만 무임승차 하도록 바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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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파랑휴먼
높여야 해
노인 무료 승차를 시작한 이유가 퇴색됐다고 생각해요. 평균 수명이 늘어났는데 그대로인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하qhpmrn 프로필 이미지
아하qhpmrn
높여야 해
높여야한다고 체크했지만 생각해보면 무임승차 유지하고 운전 못하게하는게 공익을 증진시키는일인것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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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하o5qh7i
유지해야해
차라리 청년복지나 이런 혜택을 보완하던지 줄이던지 하더라도 노인들을 위한 복지는 가급적 손을안보는것이 맞다고본다 지금의 이런 혜택이나 대한민국이 있기까지 그분들의 피땀어린 노고가 있었기에 이렇게발전할수있었음을 인정해야한다 또한 은퇴하신분들이 대다수일텐데 현행데로 가는게맞지않을까?

아하jr12c8 프로필 이미지
아하jr12c8
높여야 해
만 70세로 높여야 한다. 솔직히 65세는 요즘 젊은이다. 법적 정년연장도 65세로 높이려는 마당에 시급히 경로 우대나이도 70세로 높이자. 아님 폐지하던가. 늙을수록 투표때 꼭 나라와 젊은이들에 해를 끼치는 투표를 하더라. 도움이 안돼,

아하4zb13e 프로필 이미지
아하4zb13e
높여야 해
정치인들이 노인투표때문에 무임승차 연령높이기는 커녕 출퇴근시간에도 무임승차 허용해주는게 너무 화가나요

아산백호여 프로필 이미지
아산백호여
유지해야해
만약 100세 시대를 대비한다면 은퇴연령도 그만큼 높아져야 하는데 아직은 과도기인듯 싶습니다. 추후에 100세 시대에 맞춰 여러가지 면에서 점진적으로 보완해 나가면 좋을 듯 싶습니다만.

누룽지통닭 프로필 이미지
누룽지통닭
유지해야해
울엄니도 혜택 좀 받아야 되는데 왜 자꾸 연령을 올리려고 하는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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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하w0rlds
유지해야해
지하철 타면서 돌아다니면서 부가적으로 노령인구의 건강이 증진된답니다 그래서 지하철 무임승차를 없애면 아픈 사람이 늘고 병원을 찾는 인원이 많아지면 그만큼 다른 병원을 가려는 사람은 못가게 될거에요 예로 든건 이정도고, 이거 말고도 먹이사슬처럼 사회 전반으로 이미 돌아가는 시스템이 망가질 수 있어서 신중히 결정해야할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아하i49kuy 프로필 이미지
아하i49kuy
유지해야해
사실 현행에서 요금을 내지 않는 노인층에 의해서 문제가 있는건 없어보입니다.

탕아333 프로필 이미지
탕아333
유지해야해
있는 분들은 어차피 자가용 굴려요 없는 분들에겐 교통비도 부담되요 현행대로 유지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됨

아하befo39 프로필 이미지
아하befo39
유지해야해
엉뚱하게 새는돈을 막아야지 사회 취약층인 노인복지를 줄인다는건 말도 안된다고 봐요. 가뜩이나 거동이 힘든 노령의 이동수단을요. 50대만 해도 취업이 힘든데 60,70대는 오죽할까요? 수입이 없거나 현저히 적은 노인이 대다수이고 교통비를 부담스러워하는 분도 많아요. 지방은 이런 혜택조차없구요. 정년연장 등등의 사회적인 구조개선이 선행된 되고 정착된 후 무임승차 연령을 고려해야죠. 또 출퇴근시간에 노인분 타면 눈쌀이 찌푸려진다는데 이게 얼마나 이기적인 발상인가요. 본인은 돈벌러가는거니 당연한거고 다른사람은 약속이있건 병원가건 안된다는건가요. 물론 지옥철이란 말이 있듯 고충은 알지만 개선이 필요한거지 돈안내는 사람은 눈치껏 타라는 말은 아닌것 같습니다.

로라리오로 프로필 이미지
로라리오로
높여야 해
출퇴근시간에만 안되게 해줘도 좋을 것 같은데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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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하tbtwre
높여야 해
그것도 출근시간에 퇴근 시간에 같이 움직여서 눈살을 찢뿌리게 된다. 오전에 나가셨다 오후 퇴근 시간에 집에 들어 가심 .붐비고 퇴근시 피곤한데 양보해 앉는 것도 눈치 보이고 그리고 카드 다른 자식이나 지인 빌려 주고 예측을 해 계산 버스노선 전철노선 만듦 이동하는 대중교통 그냥 만드는 것 아님.그런데 무임이 너무 많다. 내는 사람 없으니 만성적자. 술마실 돈은 있어도 전철 버스비 없다는 것은 말도 안되고 연령 70세 이상 올려도 무방.사회적 비용 노년측 너무 많이 나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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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하ybtncz
유지해야해
모두 미친 소리임 일자리를 창출이나 해주면서 논하라 정부의 공 돈만 바라고 놀고 먹는 인간들에게나 지원 해 주지나 마라 그 돈이면 노인 복지써도 충분하다

아하a39aey 프로필 이미지
아하a39aey
유지해야해
물론 여유가 있으신 어른 들도 있지만 정말어려우신 분들이 많으니 어르신들께서 타고 다니는 시간을 정하여 바쁜 출퇴근 시간을 피해 타고 다닐수 있으면 좋겠어요 정년이 연장 되었다고 다일하는것 아니고 몇프로에 그치는수준입니다

시원한타격감 프로필 이미지
시원한타격감
높여야 해
요즘은 60대에도 경제활동을 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러므로 70세로 높여야 한다

아하sqyutz 프로필 이미지
아하sqyutz
높여야 해
요즘65세 너무 젊어요 백세시대 맞쳐서 세상돌아가야지75세가 딱정당하고 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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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하4zb13e
높여야 해
약자라고 무조건 선하지 않습니다

아하pixiam 프로필 이미지
아하pixiam
높여야 해
본인들이 스스로 아직 젊다고, 100세 시대라고, 아직 일 할 수 있다고, 운동도 하신다고, 못할게 없다고 얘기들 하시면서 꼭 이런 카테고리에서는 약자인척, 노인인척 하는 추한 모습이 보기싫음

아하f6u34f 프로필 이미지
아하f6u34f
유지해야해
취약계층/ 수급자 노인들에게 혜택을 주되 출퇴근 혼잡시간외에 낮시간대 이용 부득이한 경우(오전병원진료)등 아니라면요.. 고지를 하셔야겠죠.. 노인들도 어려우신분들 많습니다 교통비 왕복도 생활이 힘든 노인들은 엄청 큰돈입니다

길고거친남자임할거면근성있는놈만 프로필 이미지
길고거친남자임할거면근성있는놈만
높여야 해
아무리 노인분들한테 무료로 탑승할수있게 한다지만 깨어있으신 노인분들은 세상에 공짜란 없다는걸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무개념 노인분들이 무임승차하고는 그냥 조용히 있으면 문제가 없는데 소동을 피우니 문제가 되는겁니다....

아하0kmlnw 프로필 이미지
아하0kmlnw
높여야 해
그낭 노인내들 공짜로 타고 온갖 민폐행위하는거 좋같잖아

아하xw5nm6 프로필 이미지
아하xw5nm6
높여야 해
높여야된다는걸 선택하긴 했지만 높이는것보다 출퇴근시간은 제한하는 것이 더 우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출퇴근시간에도 노인분들이 너무 많아요

아하m781z6 프로필 이미지
아하m781z6
높여야 해
고령화 시대에 대해 맞춰서 적절한 연령층으로 변경이 이뤄져야 한다는 제 개인적인 의견을 드립니다 : ) 오늘 하루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

아하wufa48 프로필 이미지
아하wufa48
높여야 해
평균수명이 늘어난 만큼 조정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아웃브래이커 프로필 이미지
아웃브래이커
높여야 해
신체적 나이가 많이 달라진 만큼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하yjjlij 프로필 이미지
아하yjjlij
높여야 해
연령은 올려야한다고 봄. 솔직히 무임승차라는 자체 제도가 도움이 없는 것 같음. 나중애 그걸 세금 내는 건 밑 세대들이니깐.

아하xndjrl8 프로필 이미지
아하xndjrl8
높여야 해
무임승차를 이용하여 지하철로 택배를 하는 알바도 있던데 이런걸 악용하지 못하도록 하는 정책이 필요해보입니다

아하gmig05 프로필 이미지
아하gmig05
유지해야해
높이면 좋은데 문제는 무임승차 연령 되시는 분들은 사회 은퇴 하신분들 이라서 쉽지 않다

아하6vix1o 프로필 이미지
아하6vix1o
높여야 해
솔직히 80세 이상으로 해도 될만큼 70대 어르신분들도 운전을 많이 하고 돌아다닙니다. 이 정책은 운전면허 반납하고 이동권이 제한된 어르신분들을 위한 정책입니다. 80세 이상으로 조정이 필요합니다.

아하ivgb0s 프로필 이미지
아하ivgb0s
높여야 해
노인들 더 탄다고 효율증감 차이없다는 사람들은 1차원적인 생각만 하는건가? 애초에 지하철을 타보기는 했는지 묻고싶다. 내가 사는 곳은 신도시로 인규 유입이 많다. 근데 지하철 타보면 대부분이 노인들이다. 고작 몇명이 아니라 몇십 몇백이 탄다. 그 사람들이 조금씩이라도 돈을 내면 적자가 안 생기는건 명백한 사실 아닌가? 과거에 나라발전에 기여를 하였으니 이동권을 보장해야한다는 입장도 모순이다. 모든 사람들의 기여도가 동일하다는 보장도 없고, 지금 나라적자 늘리는 것을 정당화할 근거도 되지 못한다.

ㅋㅋㅋㅋㅋ 프로필 이미지
ㅋㅋㅋㅋㅋ
높여야 해
500원이라도 받자 제발 출퇴근 스트레스 노인혐오 미치겠다

아하rpqcqu 프로필 이미지
아하rpqcqu
유지해야해
아 난 또 버스비 높여야한다는줄 알고 유지 눌럿네 ㅠㅠㅠㅠ 잘못눌럿ㅇ어요..

아하ozjmmbㅗ 프로필 이미지
아하ozjmmbㅗ
부적절한 표현이 담겨있는 댓글이에요.아하 로봇 이미지

아하05dq92 프로필 이미지
아하05dq92
유지해야해
정년퇴직이후 소득이 없는 분들의 교통비 지원은 오히려 부족한 부분도 있다. 이분들이 대한민의 발전에 기여하고 은퇴 했는데 국가 차원의 지원의 일부분으로 교통비 지원은 당연하고 오히려 정년후 바로 지원하도로 연령을 내릴 필요가 있다. 정년이후 소득이 없는 분들이 살아가기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한다

아하h63rvn 프로필 이미지
아하h63rvn
유지해야해
처음인데요. 저는 유지를 선택했는데 개선도 맞는 것 같습니다 100세 시대라도 육체는 50무렵부터 노화가 진행되는점에서 유지를 선택했습니다. 출/퇴근 시간에는 60세이상 노인분들이 이용을 자제하도록 하면 괜찮지 않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애플요거트 프로필 이미지
애플요거트
높여야 해
버스나 전철요금이 인상되는 주요 요인이 바로 무임승차 때문에 일어나는 것입니다. 경제활동을 안하거나 못하는 노인분들이 대부분이니 다는 아니더라도 반이라도 요금을 내야 할것이며 평균수명이 올라간만큼 조정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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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하di7knn
높여야 해
65세 이상 인구의 비율이 계속해서 늘고 있는 상황에서 무임승차 연령도 변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함. 제도가 시대에 뒤떨어졌으면 고쳐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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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하x0lnwz
높여야 해
무임승차는 90세 이상부터 적용하자

Simyoung님이 댓글을 삭제했어요.달려가는 사람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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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하zysa48
높여야 해
100세시대에 80,90대도 건강하신분 많음. 최소 75세로 이상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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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하mcykhg
높여야 해
요즘 65세중 일안하는사람이 얼마나 된다고.. 65세도 30년?40년전 정책이고 그때보다 평균연령도 늘었으면 그만큼 늘려야죠 저출산시대인데 세금은 어떻게 감당하려고?

헬멧쓰길잘했어맞아도안아프잖아 프로필 이미지
헬멧쓰길잘했어맞아도안아프잖아
높여야 해
기준 조정 꼭 필요합니다. 허리띠 먼저 좀 졸라매야 따라 맬 마음이 들지 언제까지 미래 세대 호주머니 털어먹을겁니까? 누가보면 대중교통 사업이 엄청난 흑자를 기록하고있는 줄 알겠습니다. 23년 기준 영업이익이 -8천억입니다. 손실이 8천억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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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하8mfqpt
높여야 해
지금 우리나라 지하철 적자의 근본적인 문제는 노인 무인 승차가 아니라고 보긴 하지만 기본적으론 동의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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펜션 측 갑질이다
펜션측 생각도 이해 되지만 쓰레기 청소값 받는거는 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펜션 숙박비가 싼것도 아니고 손님이 매일 많은것도 아닌데 앉아서 편하게 돈만 벌겠다는거네요 ᆢ 사업할때 손님이 나가면 청소를 해야 된다는걸 사전조사 했을텐데 ᆢ 쓰레기 심하게 버린 손님은 다음에 예약 거부를 하는게 좋을듯합니다 펜션 청소비가 생기면 유행 처럼 번져서 펜션,호텔,모텔,여관등등 청소비가 생길까 우려됩니다. 그리고 청소비 옵션을 선택한 손님 우선으로 받을 가능성이 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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