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장동혁 대표 필리버스터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창백한 푸른점
어릴땐 단것을 좋아했는데 점점 단게 싫어지는 이유는?
어릴적에는 단음식을 상당히 좋아했었습니다.
그런데 어느 순간부터 단 음식이 싫어지더라구요
왜 사람의 입맛이 이렇게 변하게 되는건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입맛이 변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주된 원인은 호르몬 변화와 습관 변화입니다. 어릴 때는 단맛에 더 민감하고 자주 단 음식을 먹으면 뇌가 이를 선호하게 되지만, 나이가 들면서 맛에 대한 민감도가 달라지고 건강을 생각하거나 식습관이 변하면서 단 음식에 대한 욕구가 줄어듭니다. 또한 혈당 조절이 더 중요해지면서 자연스럽게 단 음식에 대한 선호도가 낮아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