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비트코인 강화 프로젝트
많이 본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키위를먹으면 입속이 간질간질해요 어떤성분때문에 그런건가요?
제가 일반키위를 먹으면 입안이 간질간질해요 어떤성분때문에 그런건가요? 그런데 골드키위먹으면 아무렇지도않아요 이게 저만그런건가요? 아님 대부분이 그런건가요? 궁금해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키위 알러지가 있는 사람이 그렇습니다.
원인이 되는 음식이 있으면 섭취를 피하시는 것이 좋고,
증상이 나타난 상황에서는 항히스타민제를 복용하거나
증상의 정도에 따라 스테로이드제 등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반복되고 심할 경우 정확한 원인 음식에 대한 파악과 주의사항에 대한 교육,
필요할 경우 알레르기 검사와 증상조절을 위한 치료가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