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산뜻한키위213
산뜻한키위21323.09.20
아침식사 선식,바나나,삶은계란 먹고출근하는데 괜찮나요?
아침. 출근전 밥을 챙겨먹기 시간이걸려서 우유200미리에 선식 , 삶은계란1개 바나나2개먹고출근하는데 영양적으로나 건강상문제가없겠죠?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전체적으로 영양균형이 괜찮습니다.
다만 선식으로 당분이나 탄수화물을 과량으로 섭취하시지않게 주의하세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침식사를 안 하시는것 보다는 훨씬 좋지요.
그리고 아침으로 드시기에 충붕한 영양인듯 합니다.
• 안녕하세요.
영양적으로나 건강상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
우유에는 단백질, 칼슘, 비타민 등이 풍부하고, 선식에는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합니다. 삶은 계란에는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고, 바나나에는 탄수화물,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합니다.
따라서, 우유, 선식, 삶은 계란, 바나나를 함께 먹으면 단백질, 탄수화물,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등을 골고루 섭취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음을 고려하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우유는 저지방 우유를 선택
선식은 설탕이 많이 들어 있지 않은 것을 선택
삶은 계란은 노른자를 1개 정도 섭취
바나나는 과식하지 않으며,
--> 저지방 우유를 선택하면 칼로리와 포화지방을 줄일 수 있습니다. 설탕이 많이 들어 있지 않은 선식을 선택하면 당 섭취를 줄일 수 있습니다. 삶은 계란은 노른자를 1개만 먹으면 콜레스테롤 섭취를 줄일 수 있습니다. 바나나는 과식하면 설사나 복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위의 점을 고려하여 섭취하면 더욱 건강한 아침 식사가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