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거대한오소리284
거대한오소리28422.02.07
고지혈증 좋아지는 식단은 뭔가요?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이 정상치보다 높은데 좋아지는 식단이 궁금합니다. 또한 지방간도 있어서 절주하고 있는데 그거에 좋아지는 식단도 궁금합니다. 질문에 좋은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02.09
안녕하세요. 이재호 영양사입니다.
고지혈증의 경우 콜레스테롤 수치관리가 필수적입니다.
동물성지방의 경우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기때문에 최대한 피해주시고
콜레스테롤 배출을 돕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야채, 과일, 잡곡밥을 자주 드셔주세요.
• 안녕하세요. 장채윤 영양사입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는
총콜레스테롤, ldl콜레스테롤(높으면 몸에 좋지 않은 수치), hdl콜레스테롤(좋은 콜레스테롤) 로 나뉘는데
앞의 두가지 콜레스테롤 수치는
과량의 당질섭취, 포화지방의 섭취로 늘어날 수 있습니다.
지중해 식단을 제일 추천드리며
고기섭취와 밥, 간식 섭취를 점차 줄이시면서
생선 해산물 계란 두부 등을 좀 더 챙겨주세요
또 유기농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를 생으로 자주 섭취하시는 걸 권장드립니다.
(올리브유가 운동 이외에 식사로 hdl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준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