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야르 반응이 일어나면 몸에 안 좋은 성분이 생기지는 않나요?
빵을 구울 때나 음식을 조리할 때 갈색으로 변하는 마이야르 반응은 음식을 먹기 좋게 만들어 주는데요. 이런 마이야르 반응이 일어나면 몸에 안 좋은 성분이 생기지는 않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마이야르 반응이 생긴다는것은 갈색으로 변하게 되는것인데 그
이상 고온이 유지가 될때는 발암 물질이 생길수 있기 때문 입니다.
마이야르 반응이일어나게되면 당이 변화하여 달콤한 맛과 그을린색을 내게되는데요 이정도가 적당하면 몸에 부정적인 영향을 크게 미치지는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