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아동 식단건강관리
춤추는에스
춤추는에스23.07.04
유아식단으로 미역국.닭곰탕.삼계탕?
유아기 아이들에게 가정에서 제공하는 식단의 밸런스가 맞는지 궁금합니다.
편식이 있어서 채소 단독으로는 전혀 먹지 않아서 고기들어간 미역국. 닭곰탕 그리고 그나마 팽이버섯 된장국정도로 돌려가며 먹이고 있습니다. 계란후라이에서는 노른자만 먹고요 영양 밸런스가 맞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먹는것으로 보면 탄수화물이 부족해서 기운이 없어 보일것 같습니다.
탄수화물 비율을 어느 정도 올려 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채소는 다른 방법으로든 먹을수 있게 조리를 하시던지 해서
먹이는 방향으로 하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야채 볶음밥 같은것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