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완벽한개32
완벽한개3223.08.29
중성지방 수치가 높으면 단기간에 건강이 나빠지나요? 약을 복용 안하고 정상수치로 회복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어느 정도 되나요?
최근 혈액 검사를 했는데 중성지방 수치가 지나치게 높게 나왔어요. 작년까지는 콜레스트롤 및 중성지방수치가 정상이었는데 갑자기 중성지방 수치가 많이 높게 나왔어요. 운동을 안하고 햄버거, 피자, 치킨, 라면, 빵 등의 음식을 많이 먹는 생활을 한 게 문제인 것 깉아요.
중성지방을 낮추는 식단을 지키고 운동을 꾸준히 한다면 정상수치로 회복하는데 최소 어느 정도의 시간이 소요될까요? 개인마다 다를 수 있겠지만 어느 정도의 가이드를 삼고 싶어서 질문하는 것이니 참고할 만한 답변을 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더불어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식단과 생활습괸에 대한 정보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천아연 영양사입니다.
중성지방이 기름진 음식을 많이 드시면 오를 수 있습니다.
낮추는 것도 패스트 푸드 줄이시고 유산소 운동 위주로 하셔도 금방 낮춰집니다
등산 런닝 수영 등 하시면 좋아요
중성지방이 얼마나 나오셨는지 모르겠지만 350이였다가 150까지 3주만에 줄어든 케이스도 봤습니다
빠르면 3주 ~한달이면 200이하로 줄어들 것이라고 봅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개인차마다 회복되는 시간이 다르지만 정제된탄수화물 및 가공식품을 많이 섭취하시는 습관을 고치시고 건강한 식습관과 운동을 병행하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는 그런 효과에 관해서는 식단이나 영양쪽 질문보다 의료쪽 질문이 오히려 더 맞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