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9.16
나이를.먹을수록.소화가잘안되고.속이거북한데.음식조절을해먀하나요?
60대입니다.갈수록.소화가덜되는것같고.먹고싶은건많은데.소화도예전같지않읍니다.항상속이거북하고요.식단조절을해야하는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보안 영양전문가blue-check
김보안 영양전문가23.09.17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60대에 들어서면 소화능력이 떨어져서 그전에 하던 식습관을 바꾸는것이 좋습니다.
천천히 꼭꼭씹어서 넘기시고
딱딱하거나 기름진 음식은 소화가 어렵기 때문에 부드럽거나 하는 음식을 되도록 드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소화기관의 능력도 줄어들고 소화가 잘되는 식단을 구성해야 영양소 섭취에도 도움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