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아라온빰
아라온빰23.04.26
지방간에 좋은 식단으로 뭐를 먹어야할까요?
비알콜성 지방간입니다 간수치가 높아서 관리를 해야합니다 예전에 헬리코박터균있다고 간장약 처방 받아서 조금 먹었는데 간수치는 낮아지더라고요 요즘 피로하고 힘도없고 그러네요 매일 먹으면 좋은 식단구성좀 해주세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변인철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지방간은 콜레스테롤섭취가 연계되어있으므로 붉은색 고기섭취를 줄이고
튀김류도 줄려셔야 합니다. 지방간의 경우 잉영단백질 및 탄수화물이 주가 되므로 기초대사량에 기초한
본인의 칼로리에 맞는 섭취가 중요합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