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환자 식단
북극에사는영국돌고래
열날때 먹으면 좋은 음식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열이나면 당연히 병원을 가고 해열제를 먹어야겠지만 그러고나서 밥먹거나 그럴때 특별히 도움이 되는 음식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열에 좋은 식품으로. 도라지. 매실. 배. 파. 현미. 보리차. 메밀 등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활용한 샐러드는 수분을 공급하고 체온을 낮춰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신선한 식재료들이 소화기에 무리를 주지 않으면서도 영양소를 공급합니다.
또한 과일과 요구르트를 함께 섭취하면 수분과 프로바이오틱스를 함께 공급받을 수 있어 체온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열이 많이 나게 되면 몸에 수분 보충이 필요하기 때문에 수분 섭취를 꾸준히 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리차 옥수수차 그리고 수분이 많은 과일 종류를 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