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안경 쓴 반달곰
안경 쓴 반달곰23.07.12
여름철에 땀이 많이 나고 쉽게 지치는데 어떤 식단이 좋나요?
삼계탕이 좋다고 하는데 안 그래도 더운데 펄펄 끓이는 요리를 하고 싶지는 않은데
어떤 식단을 해야 쉽게 지치지 않고 또 영양을 챙길 수 있나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여름철에 땀이 많이 나면 몸에 수분이 빠져 나가기 때문에 수분 보충과 단백질섭취를 많이 해 주셔야 됩니다 그렇게 때문에 여름 보양식들은 거의다가 고단백 식품으로 되어 있고 끓여서 하는 음식들이 많이 있습니다.
수고스럽지만 삼계탕이나 추어탕 정도로 드셔 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여름철에 땀이 많이 나고 쉽게 지치는 경우를 위해 건강하고 영양가 있는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름에는 식사를 가볍게 하고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철에는 수분과 비타민을 보충하기 위해 수분 함량이 높은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박, 참외, 딸기, 오이, 토마토 등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무거운 음식보다는 가볍고 소화가 잘되는 식사를 선호하는 경우가 많으며, 여름에는 탈수증이 더 잘 일어날 수 있으므로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고, 물뿐만 아니라 식사에 수분이 많이 함유된 스프, 즙, 차 등을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삼계탕 외에도 가볍고 소화가 잘되는 단백질 식품을 선택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릴에 구운 닭가슴살, 생선, 샐러드에 추가할 삶은 계란 등이 좋은 선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