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아동 식단건강관리
활달한거북이38
활달한거북이3823.07.23
초등학교 저학년인데, 날 것으로 된 것을 먹으려고 하는데, 괜찮나요?
저희 가족은 회, 육회, 육사시미 등 날 것으로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자주 먹구요~
이제 8살인데, 가족끼리 먹을 때 자녀가
회나 육회 등을 먹으려고 하네요~ 그것도 많이요~!!
먹어도 문제 없는 건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8살 아이 같은 경우는 아직까지 날것 (생선회 육회)은
자제 하는것이 좋습니다. 생선회나 육회 안에 있는 균이 있을수 있기 때문 입니다.
• 안녕하세요.
영양학적인 측면에서 답변 드리자면, 8살 어린이가 회, 육회, 육사시미 등을 많이 먹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이러한 음식들은 날것으로 먹기 때문에 기생충이나 세균에 오염될 수 있습니다. 기생충 감염이나 세균 감염은 구토, 설사, 복통, 발열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으며, 심한 경우 사망에 이를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8살 어린이가 이러한 음식을 먹는 것은 사실 제한하는 것(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조리 전에 깨끗이 씻은 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음식을 먹은 후에는 손을 깨끗이 씻는 것도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