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여자 20대 성인기준 일일 권장 섭취칼로리가 어떻게 되나요?
제목 그대로 여자 성인 일일 섭취 칼로리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또 하나더 질문이 있는데요
다이어트할떄 그래도 최소한의 칼로리 섭취량은 어떻게 되는지도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일반적으로 20대 여성 같은 경우는 대략 2000칼로리정도가
하루 칼로리 섭취량입니다. (사람마다 차이는 있음)
하지만 다이어트를 하신다면 대략 1500~1700칼로리 정도가 적당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여성 20대의 일일 권장 섭취 칼로리는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 이는 일반적인 추정치이며 개인의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저활동 수준: 약 1,800~2,000kcal
• 중간 활동 수준: 약 2,000~2,200kcal
• 고활동 수준: 약 2,200~2,400kcal
이 수치는 일반적인 환경에서의 권장 칼로리이며, 실제로는 여러 요인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활동 수준, 대사 속도, 신체 구성, 건강 상태 등이 모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개인적인 상황에 맞게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