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
아리따운안경곰70
아리따운안경곰7023.07.26
돔발상어의 영양성분이 궁금합니다
제사를 지낼 때마다 돔발상어고기를 쉽게 볼 수 있는데
정말 식감부터 일반 어류와는 다른 느낌입니다
돔발상어는 육류같은 식감인데
영양성분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요?
돔발상어도 섭취하면 쉽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던데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가능할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상어가 포만감이 있는 이유는 단백질이
풍부하게 때문입니다.
그리고 비타민이나 칼슘 미네랄들이 골고루 들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돔발상어의 열량은 100g에 85칼로리정도이며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칼슘 철 등도 풍부하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