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아동 식단건강관리
훤칠한어치246
훤칠한어치24623.05.05
아이들에게 소고기는 어떻게 좋나요?
소고기는 맛도 좋아서 어른들도 좋아하는데 특히나 아이들에게 먹이면 더 좋다고 하더라고요 소고긱 아이들에게 더 좋은 이유는 무엇인가요? 소고기와 함께 먹으면 좋은음식은 어떤게 있나요?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소고기는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아이들의 성장과 건강에 매우 중요한 식품 중 하나입니다. 소고기는 단백질, 철분, 아연, 비타민 B12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아이들의 체중 증가, 뼈 건강, 면역력 강화 등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소고기는 지방이 많은 식품이기 때문에 과다한 섭취는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이들에게 소고기를 제공할 때는 적절한 양을 유지하고, 지방 함량이 낮은 부위의 고기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소고기를 조리할 때는 지방을 제거하고, 불규칙적인 고기 섭취보다는 꾸준하게 적당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소고기가 아이들의 알러지 원인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아이가 소고기에 알러지가 있는지 여부를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