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과의료상담
단단한조롱이47
단단한조롱이4724.02.29
당뇨약 먹는 중인 당뇨환자 식단 괜찮은지 봐주새요
나이
19
성별
여성
복용중인 약
당뇨약
기저질환
당뇨
닭가슴살, 방울토마토, 과일종류 하나, 고구마 하나
이렇게 3끼 먹어도 괜찮나요
당뇨 부분에서 괜찮은지와 영양소적으로도 괜찮은지 알려주시고 과일 뭐가 좋은지 추천해주새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유민혁 의사입니다.
당뇨약을 복용 중인 환자의 식단으로 닭가슴살, 방울토마토, 과일 한 종류, 고구마를 포함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혈당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선택입니다. 닭가슴살과 고구마는 좋은 단백질과 복합 탄수화물의 원천으로, 혈당 수치를 급격히 상승시키지 않는 식품입니다. 방울토마토도 혈당 지수가 낮은 편이며,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제공합니다. 과일 섭취 시에는 혈당 지수가 낮은 과일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특히 베리류(블루베리, 딸기 등), 사과, 배, 오렌지와 같은 과일이 혈당 관리에 유리합니다. 그러나 과일의 섭취량과 시간은 혈당 수치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주의하여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단을 구성할 때는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 중요하며, 특히 섬유질이 풍부한 채소를 추가하여 식단의 다양성을 높이는 것이 혈당 관리와 영양소 섭취에 도움이 됩니다. 당뇨 환자의 식단은 개인의 혈당 조절 상태, 약물 종류, 일상 활동량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정확한 식단 조언을 위해서는 영양사나 가정의학과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 딱히 문제가 있어 보이는 식단은 아닙니다. 지속 가능해 보이는 식단은 아닙니다만, 꾸준히 그렇게 먹을 수 있다면 그렇게 하여도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