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고민상담고민상담
민들레들레
민들레들레23.03.09
다들 입맛이 너무 좋아서 걱정이라는데 저는 입맛이 너무 없어서 걱정입니다.
사람들은 대부분 먹고 싶은 건 많은데 다 먹자니 살이 찔까봐 걱정되어
식욕을 어떻게 하면 참을 수 있을지 고민하는 것 같더라고요.
그런데 저는 반대로 맛있는게 없어요. 그래서 딱히 먹고 싶은것도 없고요.
그렇다고 마른체형인것도 아닌데 그냥 먹는것에 관심이 없어요.
음식에 대한 탐구력도 없어서 그냥 늘 먹던 음식만 먹어요.
티비에서 먹는 장면이 나와도 전혀 먹고 싶은 생각이 안들어요. 뭐가 문제일까요...
어떻게 하면 먹는 것에 관심을 갖게 될까요...저도 뭔가 먹고싶은 생각이 들어서 맛집탐방이라는 것을 해보고 싶네요.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와일드한박각시295입니다.
입맛이 없다는 것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스트레스, 우울증, 불안증 등의 정신적인 상태, 감염성 질환, 약물 복용, 소화기계 질환 등이 그 원인 중 일부일 수 있습니다.
입맛을 돌보는 방법은 원인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체로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적절한 영양소를 섭취하고 규칙적인 식사를 유지하며, 충분한 수면과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보세요.
또한, 음식의 맛을 느끼기 어렵다면 다양한 음식을 시도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새로운 음식을 시도하면서 다양한 맛을 경험해보는 것은 입맛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입맛 부진이 지속된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영양사나 의사와 상담하여 상황에 맞는 조언을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