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키스 최종회 지연 방송
많이 본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울통불퉁침팬치
갈색 지방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사람은 살이 찌면은 지방이 늘어나서 좋지 않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갈색지방은 몸에 좋은 지방이라고 하는데 갈색지방이 무엇인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갈색 지방은 몸에서 열을 내는 역할을 하는 좋은 지방입니다. 일반적인 지방인 백색 지방이 에너지를 저장하는 반면, 갈색 지방은 에너지를 태워서 체온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며 갈색 지방이 활성화되면 칼로리를 소모해 체중 감량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