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귀여운팬더곰238
귀여운팬더곰23824.01.10
아침에 밥을 먹으면 설사를 하는데 어떤 음식으로 먹는 것이 장을 편안하게 먹을 수 있을까요?
최근에 건강을 좋지 않다보니 균형이니 식단을 위해서 아침을 먹으러 갑니다
그런데 아침을 먹게 되면 계속 설사를 하게 되어서 힘든데, 아침 식단은 어떻게 먹어보는 것이 장에 좋을까요?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소화에 좋은 아침 식사로 오트밀. 요거트. 계란. 견과류를 활용하여 식사 대용으로 드시길 추천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은 아침에 설사를 하게 되는 이유는 장이 안 좋아서 그렇기 때문에 유산균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을 드시거나 서미 소가 많이 들어있는 음식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요구르트나 요거트 종류로 우선 드셔 보시고
보리밥 현미밥 미역 같은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는 것들을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소화가 잘 되는 아침식단으로 플레인 요거트, 쌀죽, 허브차, 바나나 등 소화가 용이한 과일등을 추천드립니다.
설사가 계속되거나 심각한 경우에는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이 변경 외에도 다양한 원인이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증상의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의료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아침에 밥을 먹으면 설사가 발생하는 이유는 유당 불내증, 과민성 대장 증후군, 그리고 다른 질환 등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유당 불내증인 경우 유당 함유 음식을 피하고, 과민성 대장 증후군일 경우 지방이 많은 음식과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질환인 경우 해당 질환을 치료하는 것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 의사나 영양사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설사를 하면서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소량씩 자주 먹고, 섬유질과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 식단으로는 오트밀, 달걀, 과일, 견과류 등을 추천하며, 각 개인의 상태에 따라 적합한 식단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설사를 많이 한다는 것은 장에 문제가 있을 경우가 있어요
심각하면 병원으로 상담하는게 좋은데요
우서 장건강을 생각해서는 유산균을 평소에 드시는게 좋을것 같은데요 잘맞는걸 선택해야 하고요
우선 장이 편하려면 두유같은걸 드셔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