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성실한몬드
성실한몬드23.02.10
나트륨 섭취는 얼마나 제한되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보통 짜거나 자극적인 음식에 나트륨 함량이 높기에 제한을 두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루 나트륨 섭취 기준과 그 기준에서 얼마나 제한을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보통 나트륨은 하루 권장량이 있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에서의 하루 나트륨 1일 권장량은 2000MG 정도이고
이정도면 대략 소금이 5g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만
우리나라는 이 양의 2배 정도 섭취를 하신다고 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