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자궁염증에 좋은 음식 추천 부탁드립니다
성별
여성
나이대
0
최근에 자궁염증 진단을 받았습니다.
약물 치료와 함께 식이요법도 중요하다고 들었는데, 자궁염증에 좋은 음식들을 알고 싶습니다.
어떤 음식들이 도움이 될까요?
경험이 있으신 분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록희 한의사입니다.
자궁염증 상태시라면 밀가루나 인공감미료 들어간 음식.자극적인 음식은 피하시고 콩류.채소류.발효음식 드시고 고용량 비타민c 드세요
3명 평가안녕하세요. 유민혁 의사입니다.
자궁염증에 도움이 되는 식이요법은 면역력 강화와 염증 감소에 초점을 맞춥니다.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한 요구르트나 김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베리류, 시금치, 브로콜리 등의 과일과 채소,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연어나 고등어, 항염증 효과가 있는 마늘, 생강, 강황 등의 향신료, 그리고 녹차나 루이보스차 같은 항산화 차류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동시에 가공식품, 설탕, 알코올, 카페인은 줄이는 것이 좋고, 충분한 수분 섭취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식이요법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의사의 처방과 지시를 따르시기 바랍니다. 개인에 따라 적합한 식단이 다를 수 있으므로, 영양사나 담당 의사와 상담하여 개인에게 맞는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궁금증이 해소되셨길 바라며,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의 '★5개'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
염증에 좋은 음식이라기보다는 음식을 유발하는 음식이 있습니다
단음식의 경우 냉을 유발하니 주의하시는 편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