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록리푸우
록리푸우23.06.30
피로회복에 좋은 식단은 어떤게 좋을까요?
피로회복에 좋은 식사를 하고싶고,해주고 싶습니다.
간단하고 쉬운 식단이 있을까요?
아니면 어렵더라도 진짜 효과 좋은 식단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은 문어나 낙지 같은 것들이 좋으며
쉽게 먹을수 있는 것으로는 바나나나 다크 초콜렛
두부 호두 정도가 있을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피로 회복을 위한 식단은 영양소 섭취와 에너지 공급에 집중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1. 닭 가슴살 샐러드: 닭 가슴살은 고단백이면서도 낮은 지방 함유량으로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함께 섭취하여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를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2. 삼색 곡물 복합식: 현미, 귀리, 콩 등 다양한 곡물을 혼합하여 섭취하는 것은 영양소와 식이섬유 섭취에 도움을 줍니다. 곡물은 탄수화물과 식이섬유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에너지 공급과 소화에 도움이 됩니다.
3. 스무디: 과일과 우유 또는 요거트를 혼합한 스무디는 신선한 과일의 영양소와 수분을 공급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과일은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물질을 함유하며, 우유 또는 요거트는 단백질과 칼슘을 제공합니다.
이외에도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식품과 조리법이 있으며, 개인의 식단 선호도와 몸 상태에 맞게 식단을 구성하고, 영양사나 전문가의 조언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