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완벽한봉고193
완벽한봉고19323.02.07
입술이 건조한데 어떤 영양식이 좋은가요?
입술에 바세린, 립밤을 자주 발라주는데도 엄청 건조하고 많이 찢어집니다. 어떤 영양소가 부족해서 그러는 건지 궁금하고 또 어떤 음식을 먹고 부족한 영양소를 채워야 할 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입술이 말라서 찢어지는 단계까지 왔다면 우선 입술이 마르게 된 원인이 뭔지를 생각해 보면 해결 책이 있지 않을까요?
입술이 마르는 주요 원인은 목구멍인 인후에서 비장, 심장 등 가슴 위 부분에 열이 많고 비장에 열이 많거나, 또는 심장이 나쁜 사람이 입술이 마르고, 떠지고, 찢어지고 한다네요. 이럴때 먹는 음식도 달라집니다.
비장에 문제가 있다면 황색의 단맛을 내는 음식이 좋다고 합니다. 우리가 흔이 아는 비타민 C는 비장에는 안 맞다고 합니다.
흔히 입술이 떠지면 비타민 C와 과일이 좋다고 하는데 근본 원인을 찾아 음식을 선택하면 좋을 성 싶습니다.
전문 한의사의 도움이 필요할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