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성실한몬드
성실한몬드23.07.06
에어프라이어 조리할 때 궁금한 점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할 때 재료를 고온에서 단시간에 조리하는 것과 저온에서 장시간 조리하며 재료를 익히는 방식 중 어떤 방법이 영양소 손실이 적은가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에어프라이어의 조리를 할 때 어떤 음식을 조리하느냐에 따라서 조금 다를 수도 있을 것 같기 합니다.
아무래도 손실이 적은 적은 낮은 온도에서 하는 것이 그나마 좋은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고온 단시간으로 조리할시 아크릴아마이드등의 발암물질 발생 위험이 커지므로 적당한 온도의 조리를 권장드립니자. 영양소손실은 식품 소재마다 다를것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일반적으로 저온에서 장시간 조리하는 방식이 영양소 손실이 적을 수 있습니다. 고온에서 단시간 조리하면 열에 민감한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저온에서 장시간 조리하는 방식인 슬로우 쿠킹이나 스팀 조리는 영양소의 보존을 도와줍니다. 이러한 방식은 영양소의 노출 시간을 줄이고 과도한 열 처리를 방지하여 영양소의 감소를 최소화합니다.
반면, 에어프라이어는 고온에서 단시간에 조리하는 방식이므로 일부 영양소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열에 민감한 비타민 C와 같은 영양소는 고온에서 파괴될 수 있으며, 지방과 단백질의 일부 손실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