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프로그램 공부하고싶은데요.
게임 프로그램 공부를 하고 싶은데
어떤거 부터 공부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쉽게 공부할 수 있는 책이나 프로그램 부탁드려요.
수학부터 공부해 보세요.
그래픽 쪽은 일단 선형대수학이 기초입니다. 꼭 그래픽 쪽이 아니더라도 수학은 잘 해야 됩니다.2D 게임에서, 캐릭터가 시야 범위(각도) 내의 모든 몬스터에게 피해를 주는 스킬을 사용하는 경우를 예로 들면
아마 아크탄젠트를 통해 각 몬스터의 위치와 캐릭터의 위치로 각도를 구할 것입니다.
그리고 캐릭터가 보고 있는 각도와의 차이를 구하고 코사인(시야 범위) 값과 비교하겠죠?그런 거 필요 없는데. 그냥 벡터 정규화&내적해서 미리 계산해 둔 코사인 값이랑 비교하면 끝인데.
루트 한번이면 끝날 걸 몰라서 아크탄젠트, 코사인 같은 무거운 연산을 많이 거치게 된 거죠...전공으로 제대로 할 건 아니고, 그냥 취미로 할 거라면
C#, 유니티나 C++, 언리얼도 좋습니다.책 추천은 용책(DirectX 9를 이용한 3D GAME 프로그래밍 입문), 해골책(IT EXPERT, 3D 게임 프로그래밍) 정도... 유니티 하신다면 유니티 절대강좌?
전공자가 아니고 쉽게 배우고자한다면 유니티 엔진으로 먼저 게임 개발을 접하시는것을 추천드리고, 간단한 캐쥬얼게임 하나정도 만들고 나면 대충 감이잡히리라생각합니다. 언리얼보다는 유니티가 배우기 쉽기때문에 일단 유니티를 추천드립니다
유니티관련 동영상 강좌나 교육은 많기때문에 찾아보시면 금방 구하실수 있으실거고 여유가되신다면 교육기관에서 단기과정이라도 수강하시는것을 추천하고 책은 절대강좌가 좋을 듯합니다
게임엔진을 통해 개발을 하게 되면 대부분의 물리처리 외에 딥한 코딩이 필요한 부분을 엔진에서 제공을 하기 때문에 쉽게 개발이가능하겠습니다.
하지만 조금만 로직이 복잡해져도 난관에 부딪칠것이고, 엔진으로 먼저 친숙해진다음에 C,C++,C#을 차례로 공부해보시면 좋을 것같습니다. C,C++은 워낙 동영상강좌가 많고 잘 되어있어서 동영상보고 배우셔도될꺼같습니다 C#은 유니티를 하면서 어느정도 학습이되셧을것이라 생각합니다
DirectX까지한다면 게임엔진구조나 그래픽렌더링 쪽으로 더 잘이해할수있게되긴하나 전공자가 아니시면 배우시기 어려울뿐더러 요즘은 자체엔진쓰는 곳도 많지않기때문에 꼭 하실필요는없으실거같고 기본적인 행렬에 대해 이해만 하시면 될것같습니다
저는 게임 개발로 프로그래밍을 처음 입문했습니다.
일단 인프런이나 유튜브 강의 중 유니티 2D 관련 강의를 먼저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책도 좋긴 한데 책은 초보자에겐 비추하고 개인적으로 인프런 무료나 유료 강의 강추드립니다.
수학도 중요하긴한데 안중요합니다. 무슨 말이냐면 유니티를 예로 들겠습니다.
툴 자체가 굉장히 오랫동안 개발되어왔고
유저 편의를 위해 엄청나게 많은 편의성 기능과 수학과 관련된 함수를 제공하기 때문에
자주 쓰이는 함수들을 반복해서 쓰다보면 그냥 이해되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