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2번호
2번호22.10.28
다이어트 식단이 궁금해서 문의요
다이어트 식단을 짤려면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요 채소 위주로 하면 좋을까요? 아니면 육류를 조금만 섞어도 되나요? 다이어트라서 육류는 안될꺼 같아서요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10.29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단순히 채식위주로 하는것보다는 현재 질문자님의 권장칼로리를 계산해서 그 숫자보다 400칼로리 정도 적게먹는것을 추천해드리며
예를들어 권장칼로리가 2600이면 2200칼로리로 드시되 이 칼로리내에서 탄단지비율을 442로 가져가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
탄단지 비율 442가 어렵게 느껴질수있는데
일반적으로 육류나 해산물 등 단백질 식품의 섭취량과 잡곡밥의 섭취량과 야채 반찬의 섭취량을 1:1:1로 가져가시면
대략 탄단지 442를 맞출수있습니다.